메인화면으로
서울문예전문학교 산학협약 및 CEO 특강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인쇄하기
  • 본문 글씨 크게
  • 본문 글씨 작게
정기후원
서울문예전문학교 산학협약 및 CEO 특강 세계적인 다국적기업 토니&가이 김대식 대표
세계적인 헤어 브랜드 기업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 다국적기업 토니&가이가 서울문예전문학교와 산학협력 협약식을 갖고 김대식 대표가 직접 학생들에게 CEO 특강을 열었다.
패션, 뷰티, 파티 부문의 특성화 전문학교인 서울문예전문학교는 국내 최고의 실무 강사진과 프로젝트 수업을 통해 이론은 물론, 실무에도 강한 기업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는 곳으로 유명하다.

글로벌 기업의 노하우를 만나다
이번 토니&가이와의 산학협약은 무엇보다 학생들에게 더 큰 세계로 눈을 돌릴 수 있게 해주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학생들은 세계적인 글로벌 기업인 토니&가이의 김대식 대표의 특강을 들으며,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로 진출하는 헤어 디자이너로서의 꿈을 꾸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헤어 디자이너가 되기 위해, 돈을 벌기 위해, 좋아하는 일이니까... 라는 막연한 꿈으로 학업에 열중하던 학생들에게 헤어 디자이너가 실질적으로 어떤 활동을 하는지, 그 영역을 얼마만큼 넓혀갈 수 있는지, 현 시대에서 헤어 디자이너의 역할이 무엇인지 등에 대한 구체적인 이야기를 들으며 확실한 미래 설계를 가능케 한 것이다.
작은 미용 살롱에서 시작한 토니&가이가 세계적인 다국적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노하우가 그대로 녹아든 김대식 대표의 특강은 학생들에게 새로운 가능성에 눈뜨게 해준 특별한 시간이었다.

왜? 라는 목표를 세우다
이날 특강을 시작하면서 김대식 대표는 학생들에게 왜? 라는 질문을 던졌다.
'당신은 왜 이 일을 시작했습니까?' '왜 헤어 디자이너가 되기를 바랍니까?'
김 대표의 질문에 대한 학생들의 답변은 다양했다. 김대식 대표는 그런 학생들의 대답을 들은 후 지금의 대답이 학생들의 목표가 된다고 얘기했다. 돈을 잘 버니까, 즐겁게 일할 수 있으니까, 좋아하는 일이니까..... 다양한 답변들이 바로 그들이 헤어 디자이너를 꿈꾸는 이유이자 목표가 되는 것이다.
"헤어 디자이너는 기술과 경력만 쌓는다면 대기업 간부도 부럽지 않은 놀라운 직업입니다. 하지만 그렇게 되기까지 과정은 많은 인내와 노력을 필요로 합니다. 그 과정을 견디지 못하면 결코 원하는 목표에 도달할 수 없습니다. 성공을 원한다면 인내는 필수입니다."
그는 학생들에게 헤어 디자이너에 대한 자부심을 갖기를 요구했다. 몸이 고된 서비스직인 만큼 자신의 일에 대한 자부심이 없다면 견디기 힘들다는 얘기였다.
"헤어 디자이너는 단순히 머리만 다듬는 사람이 아닙니다. 샵에는 다양한 고객들이 방문 합니다. 그 가운데 마음이 아픈 분들도 많이 계세요. 기분이 안 좋거나 마음이 아픈 분들이 스타일의 변화를 통해 자신의 아픔을 달래려고 오는 분들이 많아요. 그분들의 찡그린 얼굴에 웃음과 기쁨을 전해줄 수 있는 것이 바로 헤어 디자이너입니다. 그리고 거리를 거니는 사람들의 수많은 스타일을 창조해낸 예술가이기도 합니다. 자신에게 자부심을 가지세요."

성공을 위한 세 가지 요소를 강조하다
비단 헤어 디자이너뿐 만 아니라 모든 일에서 성공하기 위해서 반드시 지켜야 할 조건들이 존재한다. 김대식 대표는 헤어 디자이너로 성공하기 위해서는 인내와 성실, 품격을 반드시 갖추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어려운 시간을 견디고 목표를 향해 꾸준히 노력할 수 있는 인내와 성실, 그리고 자신의 품격을 높이고 고객을 즐겁게 해 줄 수 있는 품격 있는 대화법 등 성공을 위해 갖추어야 할 세 가지 요소라고 밝혔다.
우리가 일상에서 흔히 알고 있는 일이지만 실천하기는 어려운 이야기들. 하지만 학생들은 자신이 미래 일하고자 하는 분야에서 큰 성공을 거둔 김 대표가 하는 실무를 곁들인 이야기에 절로 고개를 끄덕이며 마음속에 이들 세 가지 요소를 새기는 듯 보였다.
이날 김 대표는 헤어샵에서 일을 할 경우 학생들이 주의해야 할 일들과 경력을 쌓기 위한 노하우 등에 관련된 이야기보따리를 아낌없이 풀어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대한민국 최고의 특성화 전문학교를 꿈꾸다
패션, 뷰티, 파티부문 특성화 전문학교인 서울문예전문학교는 편리한 교통편에 위치한 입지 조건과 국내에서 최상위를 달리는 현직출신 교수진으로 실무에 강한 인재양성 학교라는 명성을 인정받고 있다. 탄탄한 이론수업과 특화된 프로젝트 수업으로 이론과 실재를 겸비한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는 서울문예전문학교는 이번 토니&가이와의 산학협약을 통해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된 특화교육 및 취업 노하우를 선보일 예정이다.
대한민국 최고의 특성화 전문학교를 꿈꾸며 지속적인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기업이 원하는 전문 인재들을 배출하는 서울문예전문학교의 앞으로의 행보를 기대해본다.

[사진설명: 토니앤가이 김대식 대표님의 특강을 마치고 학생들과 기념촬영을 하였다.

<Box>
세계적인 다국적기업
토니&가이(TONI&GUY)
영국으로 이주한 이태리 출신인 토니 마스콜로(Toni Mascolo)와 가이 마스콜로(Guy Mascolo) 형제가 1963년 런던 남부의 "Clapham"에 살롱을 개점하면서 토니&가이의 역사는 시작되었다. 48년의 역사의 영국 헤어 드레싱 기업인 토니&가이는 전 세계 41개국에 402개의 헤어 살롱과 28개의 토니&가이 아카데미, 그리고 우수한 헤어 제품을 개발 및 판매하는 회사로서 세계적으로 가장 영향력 있는 다국적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이 기사의 구독료를 내고 싶습니다.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매번 결제가 번거롭다면 CMS 정기후원하기
10,000 원
결제하기
일부 인터넷 환경에서는 결제가 원활히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343601-04-082252 [예금주 프레시안협동조합(후원금)]으로 계좌이체도 가능합니다.
프레시안에 제보하기제보하기
프레시안에 CMS 정기후원하기정기후원하기

전체댓글 0

등록
  • 최신순